군민과 함께하는 ‘제9대 강진군의회’ 종원식 개최
검색 입력폼
강진군

군민과 함께하는 ‘제9대 강진군의회’ 종원식 개최

군민의 뜻을 최우선으로 쉼 없이 달려온 제9대 강진군의회, 4년 의정 여정 마무리

군민과 함께하는 ‘제9대 강진군의회’ 종원식 개최 (강진군 제공)
[스피드경제신문] 지난 26일 강진군의회는 제9대 강진군의회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는 종원식을 개최하며 군민 행복과 지역 발전을 위한 새로운 도약을 기원했다.

이날 종원식에는 서순선 의장과 군의원, 강진원 군수를 비롯한 공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자치 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달려온 지난 4년간의 의정 성과를 함께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지방자치의 뿌리이자 군민의 뜻을 대변해 온 제9대 강진군의회는 2022년 7월 출범 이후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활발한 입법·정책 활동을 펼쳐왔다.

각종 조례 제·개정을 비롯해 총 540여 건의 안건을 처리하며 군민 중심 의정 구현에 힘써왔으며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협력을 통해 지역 현안 해결에도 적극 나섰다.

그리고 취약계층과 청소년, 농어민 등 다양한 계층의 목소리가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강화하며 군민과 소통하는 의회를 구현하는 데 노력했다.

또한, 예산 심사 과정에서는 사업의 타당성과 효과성을 면밀히 검토하고 불필요하거나 비효율적인 예산은 조정하는 한편 군민 생활과 직결되는 예산은 적극 지원하며 건전하고 효율적인 재정 운영에 힘써 예산이 적재적소에 사용될 수 있도록 의회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서순선 의장은 종원사를 통해 “지난 4년의 시간 동안 때로는 의견이 다르고 생각이 엇갈리는 순간도 있었지만, 강진의 더 나은 미래와 군민의 행복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함께 지혜를 모으며 한 걸음씩 나아갈 수 있었다”며 “지난 성과와 노력들이 제10대 강진군의회의 든든한 밑걸음이 되어 더욱 풍성하고 값진 결실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제10대 강진군의회를 이끌어갈 의원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어 “의장으로서의 역할은 마무리하지만 강진 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한 마음은 변함이 없다”며 “앞으로도 강진군의회가 군민의 신뢰 속에서 더욱 성숙한 지방자치의 길을 걸어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는 7월 2일 개원하는 제10대 강진군의회도 생활밀착형 정책 발굴과 군민과의 소통 강화를 통해 지역 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한 의정의 가치를 이어갈 계획이다.
신동추 기자 ssddcc641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