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지원은 ‘우리동네복지기동대’ 사업을 통해 발굴된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해당 가구는 동절기 대비를 위해 순간온수기 설치와 창호·싱크대 교체 등을 지원받은 데 이어 이번에는 주거환경 정비 지원이 이뤄졌다.
이날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은 실내외 청소와 생활환경 정비를 실시하고 수납 선반을 설치하는 등 보다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힘을 보탰다.
특히 위생관리가 필요한 공간을 집중 정비하며 대상 가구의 생활 불편 해소에 나섰다.
이은진 삼호읍 적십자봉사회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나마 보탤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호읍 행정복지센터는 대상 가구에 대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찬 지원과 통합돌봄 서비스 등을 연계해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이어갈 계획이다.
신동추 기자 ssddcc6418@daum.net
2026.06.22 (월) 14: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