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영산강·섬진강 수계관리 최우수 기관상 수상
신동추 기자 ssddcc6418@daum.net
2026년 06월 23일(화) 12:35
구례군, 영산강·섬진강 수계관리 최우수 기관상 수상 (구례군 제공)
[스피드경제신문] 전남 구례군은 지난 18일 개최된 2026년 영산강·섬진강 수계관리 담당자 연찬회에서 섬진강 수질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행정 추진 성과를 인정받아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영산강·섬진강 수계의 수질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시군 및 관계기관 담당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사례 공유와 수계관리 발전 방안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구례군은 수질오염총량관리제를 적극 추진하며 수계구간별 목표수질 달성과 유지에 힘써왔다.

특히 지역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염물질을 할당부하량 범위 내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해 친환경적인 지역개발과 건강한 수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환경오염물질배출시설에 대한 지도·점검과 가축분뇨·야적퇴비 관리 실태 확인을 통해 수질오염 예방에 주력해 왔다.

아울러 지방하천 환경지킴이 사업을 운영하며 하천변 환경정화 활동과 지속적인 순찰·계도 활동을 실시하는 등 섬진강 수계의 수질보전과 쾌적한 하천환경 조성에 힘써왔다.

이번 수상은 구례군의 지속적인 수질관리 노력과 환경행정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로 평가된다.

구례군 관계자는 “이번 최우수 기관상 수상은 섬진강 수계의 수질보전과 깨끗한 물환경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성과를 인정받은 뜻깊은 결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오염원 관리와 환경보전 활동을 통해 섬진강의 청정한 수환경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동추 기자 ssddcc6418@daum.net
이 기사는 스피드경제신문 홈페이지(www.speede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peedeco.kr/article.php?aid=17201922058
프린트 시간 : 2026년 06월 23일 17:17:06